377 0 0 0 67 0 1년전 0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SNS콘텐츠 만들기

과거에는 오프라인 상에서 만남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넓혀갔다면 이제는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SNS를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SNS는 2000년경부터 서서히 발전해 왔으며 이제는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통의 수단이 되었다. SNS를 통해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SNS를 팔로우하면서 그들의 삶을 엿볼 수 있기도 하다. 이 책은 SNS를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집필하였다. 대학에서 SNS 콘텐츠 제작 교과목을 개설하고 수업을 하면서 “20대의 젊은 학생들은 나보다 SNS를 잘하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시작했으나 의외로 SNS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
과거에는 오프라인 상에서 만남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넓혀갔다면 이제는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SNS를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SNS는 2000년경부터 서서히 발전해 왔으며 이제는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통의 수단이 되었다. SNS를 통해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SNS를 팔로우하면서 그들의 삶을 엿볼 수 있기도 하다.

이 책은 SNS를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집필하였다. 대학에서 SNS 콘텐츠 제작 교과목을 개설하고 수업을 하면서 “20대의 젊은 학생들은 나보다 SNS를 잘하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시작했으나 의외로 SNS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종류도 다양한데 그 중 어떤 SNS를 사용하든 나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을 것이다. 누군가에겐 나 자신을 브랜딩할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에겐 내가 만든 제품을 홍보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중심으로 텍스트와 동영상 콘텐츠의 제작 방법과 활용법에 대한 살펴보았다. 또 이와 함께 20~30대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법 등도 함께 실었다.

누구나 처음 SNS에 게시할 콘텐츠를 만들려고 할 때 어떻게 할지 막막하다고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초보자들을 위해 집필한 만큼 그들이 조금 더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툴을 중심으로 콘텐츠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다. SNS를 시작하는 것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나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재미있는 도구로써 SNS를 활용하기를 바라며 이제 SNS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온라인 세상으로 첫 발을 디딜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기를 바래본다. 완벽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된다는 생각을 버리고 서툴러도 나만의 콘텐츠를 하나 둘 올리다보면 어느새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정화연
현) 국제대학교 e-패션학과 부교수
2019-2022 한국의상디자인학회 국제이사
2021-2023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산학협동부 부위원장

[논문 및 저서]
카페24로 무료 온라인쇼핑몰 만들기(전자책) (2022)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따른 패션산업 내 채용직종 및 직무 변화와 교육방향 (2020)
1인 뷰티 크리에이터 특성 분석 (2019)
20대 여성복 온라인 쇼핑몰의 브랜드 전략을 위한 메인 홈페이지 디자인 분석 (2018)
패션디자인관련 학과 내 창업교육 설계를 위한 기초연구 (2018) 등 다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